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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된 상품 발송 방법

유형
이용 가이드
분류
판매 관리
날짜

목차

1. 거래 체결 후 48시간 이내 ‘운송장 입력’

판매가 완료된 상품들은 48시간 이내에 운송장 입력을 하지 않을 경우, ‘패널티 부여’‘판매 취소’됩니다.
1) 개별 주문의 운송장 입력
판매 내역 → 주문 번호별로 운송장 번호 입력
2) 대량으로 운송장 입력
내역 다운로드 → 양식에 맞춰 주문번호 별 ‘운송장 번호 입력’ 후 업로드
모든 상품 카테고리(신발/의류/패션잡화/라이프/테크/프리미엄 가방/프리미엄 시계)의 ‘발송 주소’는 같습니다. - (05842)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55 (장지동, 서울복합물류) D동 4층 01 DOCK - 전화번호 1588-7813

2. 상품 발송 방식

1) 주문 건 별로 발송
상품 박스를 보호할 수 있는 ‘택배 박스’에 담아 택배 발송해주세요.
2) 합배송
주문 건이 많을 경우, 동일한 카테고리들의 상품을 합배송 하여 발송해주세요.

3. 발송 관련 실수를 주의하세요!

발송과 관련하여 실수가 발생할 경우, 패널티 비용 및 이용제한이 될 수도 있어요.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고 실수를 주의해주세요

발송지연

내용
패널티 비용(판매 입찰 가격 기준)
판매 거래 체결 후,  48시간(일요일・공휴일 제외) 이내  발송 정보 미입력
10.0%
발송 정보 입력 후,  5일(일요일・공휴일 제외) 이내 검수센터에 미도착
10.0%
가송장 등 허위 정보 입력
10.0%
거래 체결 전 상품 발송
10.0%
발송 정보 입력 시 지원하지 않는 배송 수단의 경우, 운송장 추적 불가, 도착 상품의 식별 곤란 등의 사유로 인해 입고가 불가하며 이에 해당하는 상품은 반송 처리됩니다.
반송 처리 등 정상적이지 않은 배송 방법을 통해 상품을 검수센터로 전달할 경우 상품 입고가 불가능합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 발송 정보 입력 기한 이내에 고객센터를 통한 협의 및 KREAM의 사전 승인 하에 상품 동일성 식별이 가능하도록 조치한 경우에 한하여 상품 입고가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페널티 감면 기준

KREAM은 이용약관 제 24조 ("서비스 수수료") 다. 항에 따라 회원이 아래와 같은 특별한 사유에 해당하는 것으로 객관적으로 소명할 경우 기 부과된 페널티를 감경 또는 면제할 수 있습니다.
KREAM은 해당 사안의 사실관계, 이전 사용이력, 거래행태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여 아래 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최종 판단합니다.
페널티 감경 또는 면제는 해당 회원의 부주의에도 불구하고 KREAM이 회원의 특별한 사정을 고려하여 예외적으로 실시하는 조치이므로 하기 특별 사유의 존재 여부는 해당 "회원"이 객관적으로 증명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미숙에 따른 조작실수임이 명백한 경우
명백히 택배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페널티 발생한 경우
고의성이 없이 가품 및 손상/오염/사용감 있는 제품을 판매한 것이 명백한 경우 (단, 페널티 감경이 이루어지더라도 가품 및 손상/오염/사용감 있는 제품 판매로 인한 이용정지 등의 절차는 진행될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