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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2개월 만에 매출 1억을 넘을 수 있는 비결

KREAM 입점사업자 - 스탠패럴 인터뷰

KREAM에서 성장한 셀러는 어떤 방법으로 판매하고 있을까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KREAM과 함께 드라마틱한 매출 성장을 이룬 업체인 스탠패럴을 만나, KREAM에서 어떻게 놀라운 성과를 만들고 함께 성장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비결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인터뷰 목차

스탠패럴, 셀러 소개

안녕하세요, 스탠패럴 대표 박재균입니다.
브랜드 상품 유통으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1년까지는 일반적인 회사원이었어요.
이후 잠시동안 동대문 의류 사입 사업을 했었죠.
그러다가 우연히 유튜브를 통해 현재의 업을 알게 되었고, 지금까지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업을 바꾸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가장 중요한 수익적인 부분에서의 장점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KREAM은 타 플랫폼과는 다르게 높은 객단가의 상품이 활발하게 잘 거래가 되더라고요.
그런데 실제로 운영하다 보니 더 많은 장점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KREAM에서 체감하셨던 장점들은 무엇일까요?

1) 강력한 구매자 트래픽

KREAM 유저들의 구매력은 상상하지 못 할 정도로 강력한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꼼데가르송 브랜드 상품을 대량으로 소싱을 해왔어요.
KREAM을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 함께 등록했는데, KREAM에서의 거래량이 압도적으로 높았던 기억이 있어요.
이 정도로 차이가 날 수 있나 싶을 정도로, KREAM에서의 유저들의 구매력에 놀랐고 기분도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2) CS 스트레스 X

타 플랫폼에서 판매를 하다보면 CS로 인해 받았던 스트레스 강도가 엄청나요.
특히 응대하기 어려운 정도의 강성 CS를 경험한 후에는 전화 받는 것 조차 부담되는 상황이 많았어요.
KREAM에서는 CS 응대를 대신해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어서 편안했어요.

3)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정가품에 대한 확신

직접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다 보니, 고객들이 제 상품에 대한 ‘정품'의 의혹이 항상 많으셨어요.
그래서 타 플랫폼에서는 판매로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가 많았어요.
하지만 KREAM에서는 정/가품 검수를 직접 해주고, 구매자들은 KREAM의 검수 신뢰도가 높기때문에 결국 판매자들의 상품 판매까지 이루어진다고 생각해요.

입점 사업자만이 누리는 혜택이 있나요?

KREAM의 판매자 센터 - 거래 데이터 제공

입점 사업자들이 사용하는 판매자 센터를 이야기 해야겠네요.
여기에는 KREAM에 등록 된 모든 상품들의 거래량/구매입찰/관심 수를 투명하게 모두 제공해주고 있어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저희는 상품 소싱을 주로 하고 있어요. 이미 KREAM에서 어떤 상품이 인기 있는지 힌트를 다 준 것이기 때문에 소싱의 성공 확률도 상당히 높은 것 아닐까요?
이렇게 투명한 데이터를 제공한다는 것이 타플랫폼에서의 운영보다 KREAM에서의 운영이 안전하고 편하다는 마음을 들게 하는 것 같아요.

스탠패럴의 KREAM 노하우를 살짝 소개해주세요

저는 KREAM에서 보내주는 인기데이터 리스트판매자 센터의 데이터를 함께 활용합니다.

1) 인기데이터 리스트

인기데이터 리스트에는 1주일 동안 클릭수가 많은 상품, 높은 관심 상품 수, 높은 구매입찰 수 상품 등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어요.
이 리스트들을 기반으로 소싱했더니, 거래 확률이 높아진 걸 체감하고 있습니다 :)

2) 판매자 센터의 데이터

판매자 센터의 데이터는 소싱 가능한 브랜드를 선택한 후, 거래량 순으로 상품을 확인하고 있어요.
너무 많은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 ‘소싱이 가능한 브랜드'를 먼저 필터하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KREAM 입점사업자로 도전하는 분들에게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이 있을까요?

아직 KREAM에는 매력적인 가격의 상품들이 많고 판매 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거에요.
특히 판매자 센터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확인해보시면 경쟁강도는 낮고 수익은 좋은 상품들을 기분 좋게 발견하실 수 있답니다!
고민도 좋지만, 먼저 한 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