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home
KREAM 서비스
home

판매자 반품/교환 신청

생성일
2024/10/28 02:49
태그
‘2024-10-28’ 이후로 구매확정 주문 변경 신청 필요 없이 판매자가 직접 반품/교환 신청 가능합니다.
1.
주문 통합 검색에서 주문 상태 변경이 필요한 주문을 검색하고 반품 또는 교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존 주문 상태에서 신규 반품/교환 신청 처리 방식

반품/교환 거부, 교환 완료 이후 클레임을 신규로 진행하는 경우, 이전 클레임에서 발송한 배송비는 구매자에게 환불되지 않습니다.
주문상태
구매확정 여부
반품 신청 가능 여부
교환 신청 가능 여부
이전 클레임 처리
이전 클레임 배송비 환불
결제완료
불가
불가
상품준비
불가
불가
구매자 배송중
불가
불가
구매자 배송완료
Y
가능
가능
N
가능
가능
취소
불가
불가
반품신청
불가
가능
반품 철회
예정 추가금 지불한 경우 환불
반품 접수완료
불가
가능
반품 철회
예정 추가금 지불한 경우 환불
반품 회수 중
불가
불가
반품 회수 완료
불가
불가
반품 완료
불가
불가
반품 거부
Y
가능
가능
변경 없음
교환 신청
가능
불가
교환 철회
교환 배송비 왕복 환불
교환 접수 완료
가능
불가
교환 철회
교환 배송비 왕복 환불
교환 회수 중
가능
불가
교환 철회
교환 배송비 왕복 환불
교환 회수 완료
가능
불가
교환 철회
교환 배송비 왕복 환불
교환 중
불가
불가
교환 완료
Y
가능
가능
변경 없음
교환 거부
Y
가능
가능
변경 없음
2.
목록에서 진행할 주문 선택 후 수거(교환 시 재출고 포함) 예상 배송비를 확인 후 신청을 진행합니다.
a.
수량 단위의 반품/교환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귀책에 따른 배송비 노출

반품

구매자 귀책
최초 주문에서 초도 배송비 지불한 경우 = 반품 배송비 * 1
브랜드 조건 무료 배송 적용 받았으나 해당 상품 반품 시 조건 미충족되는 경우 = 브랜드 기본 배송비 + 반품 배송비
상품 개별 배송비가 무료인 경우 = 반품 배송비 * 2
판매자 귀책
무료 수거

교환

구매자 귀책
교환 배송비 * 2
판매자 귀책
무료 수거 및 무료 교환 출고
3.
반품/교환 신청 완료 내역 확인 후 접수 처리하여 수거를 진행합니다.